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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PEOUT 명령어를 통해 객체를 가릴 수 있습니다. 도면이 복잡하고 배경에 객체가 많을 경우 강조할 때 사용하기에도 좋은 기능입니다.

 

WIPEOUT

< 폴리선 선택 방식 >

 

< 직접 그리기 방식 >

 

명령어 실행 후 폴리선 선택 후 객체 가리기 할 객체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선택한 폴리선의 객체가 제일 앞으로 오기 때문에 적용된 폴리선 객체 안쪽에 있던 객체는 뒤로 사라집니다. 안쪽 객체 선택 후 그리기 순서를 제일 앞으로 변경해줍니다. 폴리선 선택과 직접 그리기 방식으로 객체 가리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기 순서

2D 상에 작업되는 도면 객체는 Z값이 0이라 다 높이가 같지만 도면상에 표현되는 그리기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다.

< 클래식 모드의 그리기 순서 메뉴 >

DRAWORDER 명령어를 통해서도 객체의 그리기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명령어를 통한 그리기 순서 변경 >

 

< 그리기 순서에 따른 출력 결과물 >

 

그리기 순서는 도면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객체를 가장 위로 올려 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면에서 표현하고자 하는 객체가 다른 객체 밑에 위치하게 되면 서로 겹치는 구간이 끊어져서 보이기 때문에 표현하고자 하는 객체가 제대로 출력되지 않습니다. 출력 결과를 비교해 보면서 그리기 순서에 대한 결과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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